정보마당

FAQ

No 문의사항 답변
7 학생증은 언제 신청할 수 있나요?

학생증은 학번 생성이 되면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통 1월 중순에 신청 안내가 이루어집니다.

비대면 신청 시에는 반드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므로, 해당 신분증이 없는 경우 입학 후 대면으로 교내 은행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비대면 신청을 위해서는 30일 이내 신규계좌(타은행, 증권사 모두 포함) 발급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적금, 예금 통장개설은 상관없습니다.

이에 전년도 12월중순 부터 1월 중순(학생증 발급 안내 시까지)까지는 입출금통장 개설을 하지 않으셔야 비대면으로 학생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6 생활관(기숙사)은 1인 1실 사용 가능한가요?

신입생의 경우에는 2인 1실을 사용합니다. (1호에 4실 존재하므로 총 8명이 사용하게 됩니다.)

신입생 기숙사 입사 안내는 기숙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면 되며 보통 1월 중순에 공지가 이루어 집니다.

기숙사 홈페이지 https://dorm.unist.ac.kr

5 영어레벨테스트는 모든 학생이 필수로 받아야 하나요?

영어레벨테스트(입학 전 실시) 불참 또는 미 통과시에는 영어과목 수강 신청이 불가합니다.

이에 모든 학생이 필수로 응시하여야 하나, 아래 조건을 충족 시 대체는 가능합니다.

입학 전후 1년 이내의 개별응시 TOFEL 점수로 레벨테스트 대체 가능

또한, 레벨테스트 결과(레벨1~레벨4로 구분)에 따라 영어캠프(레벨 1)를 참석하여야 합니다.

영어레벨테스트는 인문학부 행정실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상세 문의는 인문학부 행정실 T.052-217-3682로 하시면 됩니다.

4 복수전공 및 부전공은 계열 및 학과(부) 상관없이 선택 가능한가요?

복수전공 및 부전공은 계열 및 학과(부) 상관없이 선택 가능합니다. (2학기 이수 후 가능)

복수전공 및 부전공은 필수사항은 아니며, 단일 전공 가능합니다.

3 1학년 2학기에 전공 선택 시 계열 변경(이공, 경영계열)하여 전공 선택이 가능한가요?

1학년 2학기 차 재학생 전공 선택은 입학한 계열내에서만 가능합니다.
이공계열은 이공계열만 선택, 경영계열은 경영과학부만 선택 가능합니다.

2학기 이수 후 계열 변경 가능하나, 변경계열에서 요구하는 기초과목 및 전공과목 이수가 필요합니다.

2 1학년 1학기에는 휴학을 할 수 없나요?

UNIST ‘휴학 및 복학에 관한 지침’ 제7조(첫학기 휴학)에 의거하여 질병, 임신, 출산 또는 입대의 사유를 제외하고는 입학, 편입, 재입학 후 첫 1학기 동안은 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1 강의는 100%로 영어로 진행하나요?

모든 강의는 100% 영어로 진행됩니다.